백장암이란 작은 암자는 국보와 보물이 한점씩 있는데  문화재관람료도 안받는다.   백장에서 조금   올라가면 서진암이라는 암자가있다.  '서진암 가는 길' 이란 

시를 쓰신분이  우리나라  여기저기 쑤시고 다니다가 국립공원관리공단 이사장이 되었다고한다.  더 올라가면  금강암이있다. 













○ 2018년 8월 11일 맑음 


○ 나홀로 승용차로 이동 


○ 산행코스 ; 백장암- 서진암갈림길 - 금강암 - 서룡산 - 범바위 - 백장봉 - 수청봉 (수청산) -백장암 (3시간20분)














백장암 - 서진암 갈림길









백장암에는 주차장이 3곳있다. 맨 아래에 있는 주차장은 부처님오신날 같은 특별할때만 사용될것 같고, 내가주차한곳은 2번째 주차장이다. 사진 위쪽 승용차 우측옆 소로로 하산하게된다.


대웅전. 보물과 국보 1점씩 있다고한다.



화장실이 특이하다. 신벗고 들어가야한단다.



서진암 가는 길



갈림길에서 우측 넓은 길로 가면 돌아서 서진암으로 가는길이고 좌측 좁은 길로들어가면 가파르게 올라서 서진암가는길이다. 돌탑쪽으로 좌틀해서 올라가면된다. 시그널도 붙어있고 등산로는 뚜렸하다.


가는 로프가 설치되어있다. 겨울철에는 필요할듯싶다. 저곳을 오르면 서진암갈림길이다.


사진에서 좌측은 서룡산(금강암)방향, 우측 약간 내려가는듯한 등산로는 서진암길. 사진찍은 위치는 백장암에서 큰길로 왔을때 오는길. 돌탑에서 빠른길로 올라오는 등산로는 사진 맨아래 좌측 (안보임) 부근임.




















서진암갈림길 - 금강암 (금강대)-  서룡산











































서룡산 - 범바위 -백장봉 -백장암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전북 남원시 인월면 성산리 | 서룡산
도움말 Daum 지도
Posted by PaPa Monster 파파몬 TRACKBACK 0 : 댓글 0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