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상 하는 고민이지만, 어느산에 갈까.

여지저기 고민하다가 청량산에 가기로한다. 청량산 1코스 등산로.

그냥 한바퀴 빙둘러 나오는 코스이다.  안내산악회로 가면 하늘다리부근만 산행하게되고 혹시 1코스로 잡는다해도 시간을  넉넉히 주지 않을것이고 능력있으면 한바퀴돌고 안되면 중탈하라고 할것 같고.   나한테는 기회가 오지 않을것 같아서   승용차로 다녀오기로한다.

아주오래전 축융봉을  갔던 기억이있다 그때조망도 좋았고 하지만 한바퀴돌고 싶은 아쉬움은 남아있었다. 가을 시즌에는  대둔산못지 않은 인파로 북적일듯한데, 주차문제로 서둘러출발했다.  아주 여유있게 널널한 주차장.  다들 설악산으로 향하고 이곳은 아직인듯싶다.

캐논6D와 시그마DP1 merrill  그리고 아이폰6로 사진을 찍었다.

한달남짓 된  한바그알래스카를 신고 새로 구입한   미스테리랜치 트리하우스를 개시하는날이었다.  배낭도무겁고 카메라도 무겁고 등산화도무겁고.  자소봉 올라갈때는 dslr 가져온것을 몹시후회했다.  내 주제에 카메라를 여럿챙겨서 오다니.  PC앞에서 사진을 보니  기분이 좋아진다. 풀프레임 dslr 사진이 보기 좋은것은 사실이니.

주차료도 없고 입장료도 없고. 차판기도 눈에 안띄어서 봉화군에 돈 한푼 안들리고 집에왔다.  봉화군에 미안하다. 하지만  지난 여름 휴가때 많이 썼으니   그로서 퉁치면될듯.

○  2018년10월7일

○  나홀로 승용차로 이동 (편도약3시간)

○  산행코스 ;  관리사무소 (다리건너) - 금강굴 - 장인봉 -하늘다리 - 연적봉 - 자소봉 -  경일봉 갈림길 - 오마도터널  - 두리봉 -  축융봉  -전망대 - 관리사무소 (약 8시간)

관리사무소 - 장인봉(정상)

dslr 들고 다녀오느라 고생했는데 사진보니 기분이좋다. 상가에서 다리건너 처음 만나는 청량지문. 이곳을 바라보고 우측으로 축융봉 가는길이있고 그 맞은편 좌측으로는 장인봉 올라가는 계단길이보인다.

1코스를 달리려고 왔다.

이정표는 깔끔하게 잘되어있다.

장인봉 오르막길. 장인봉 오르막길이 가파르기때문에 대부분 축융봉으로 올라간다. 잠시 고민하다가 장인봉부터 가기로한다. 이유는 운해가 아직 걷히기전이라서 축융봉에서 조망을 못볼수있고 하늘다리에 엄청 많은 인파때문에 불편할것 같아서.

금강굴

트리하우스. 첫 개시하는날이다.

태풍이 자나가서 낙동강 수량이 많다.

아직 안개가 남아있다. 축융봉으로 갔으면 시우너한 조망을 못볼뻔 했다.

트리하우스. 이배낭 테스트할겸 캐논6D를 넣고왔다.

드디어도착. 장인봉

정상. 다행히 등산객은 아무도 없다.

장인봉 -하늘다리 -자소봉

청량폭포에서 올라오는 등산객이 가끔 보이기시작한다.

청량산에 하늘다리 건설한다고 할때 반대했었는데, 가보니 좋네.

자소봉으로

자소봉 가는길에 철계단 살짝오르면 연적봉. 조망이좋다.

자소봉 오르막길에 멋진 단풍이.

아직 초록색 단풍도 많고

멀리 축융봉이보인다.

갈림길에서 경일봉 방향으로.

자소봉-오마도터널

자소봉에서 경일봉 갈림길을 지나 오마도 터널까지는 그냥  그저그런 지루한 산길이이어진다.

오르내림이 별로 없어서   크게 힘들지도않고.

경일봉 갈림길. 왕복800미터인데 갈까말까. 힘들어서 안갔다.

오마도터널위 이정표.

오마도터널 -축융봉

두리봉도착

청량산이 잘보인다.

축융봉이 없었더라면 두리봉이 짱 먹었을건데.

산성의 흔적.

신선대 갈림길. 축융봉방면으로

태풍이 지나간자리.

축융봉 아래 갈림길. 산성과 오마도터널 갈림길이다.

이쪽으로가면 산성. 아마도 기억에 억새가 키가 컷던기억이있다.

축융봉 오르막길. 10년전에도 이런 계단이있었다.

축융봉에서 바라본 청량산

축융봉 -관리사무소

이런 사진 볼때마다 6D가져간것이 다행이라생각든다.

전망대에서 바라본 상가지역. 내가 타고온 BMW 320i 가 잘있나 확인하고.

전망대는 이렇게 생겼다.

경북 봉화군 명호면 북곡리 | 청량산
Posted by PaPa Monster 파파몬 TRACKBACK 0 :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