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북정맥  첫째날이다.  백두대간과 정맥을 따라다녔는데  전체적으로 보면   빠짐없이 다닌곳은없고 여기저기빼먹어서 어설픈 종주가 되고있다.  금북정맥은   빠짐없이 참석하려하는데  어찌될지 모르겠다.   하여튼 다시  출발.

몇번  빠졌기에 초심으로돌아가   걷는데 충실하고자했다.  쉬지말고 꾸준히걷고 정맥길 옆으로   솟아있는 주변 봉우리  들락거리지 않고 오로지 정맥길만.   그래서 6시간에도착했다.  이코스는 오르내림이적고 평지 수준의 걷기좋은 코스인데 그만큼 조망이없다.  사진은 오로지 아이폰6로만 찍었다.  스마트폰 사진은 확실히  조금 부족한것 같다.

한동안  쉬었다가 다시 참석하는데도 반겨주는  뫼또메 회원들이 고맙다.

○ 2018년 10월15일 흐림, 산행하기에 무척 좋은 날씨.

○ 대전 뫼또메와 함께.

○ 산행코스 ;  금북정맥1코스 (칠장사-칠현산-이티재)  (6시간)

칠장사-칠현산-옥정재

칠장사 일주문. 산행채비를 하고.

칠장사

예나 지금이나 시험에 대한 압박.

칠장산 갈림길. 이곳에서 다들 칠장산으로 가는데 나는 그냥 칠현산 방향으로 갔다.

칠현산에 도착. 정맥산행하면 볼거리가없다. 대부분 조망도 좋지 못하고. 낙동일부와 한강기맥일부 그리고 한북정맥을 제외하면 대부분 그런것 같다.

정맥길 가려고 이땅에 태어난것도 아니고. 그래도 고향길이니 금북정맥은 가보기로한다.

공림정상석

공림정상석. 공림이 뭔가?

정맥길에는 이름이 넘쳐난다. 동네 사람들이 불렀던 그런 지명이리라.

걷기좋은길이이어진다.

고라니봉 이정목. 글이 바래서 잘안보인다.

옥정재-이티재

옥정재에 정차하고있는버스

거대한 철탑을 지난다.

헬기장. 이고싱 유일한 조망터. 하지만 그리 멋진 조망은 없다.

다시 철탑이 나오고 산길은 철탑 사이로 이어진다.

골프장. 잠깐 포장도로를 내려서다가 다시산길로 들어간다.

정맥길에서 이티재로 내려사는구간. 비오면 정말 위험할듯. 다행히 로푸가 매어져있다.

하산완료

빠짐없이 산행하려고 이런 지도를 스캔해봤다. 칼라로 그려진곳이 오늘 산행한구간.

경기 안성시 죽산면 칠장리 | 칠현산
Posted by PaPa Monster 파파몬 TRACKBACK 0 :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