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0207 계룡산 (병사골-장군봉-남매탑-동학사)

Posted by PaPa Monster 파파몬 계룡산 : 2016.02.10 17:35

설 연휴 첫날, 일요일이다.

산에 가야한다.

설 준비를 하는데 나혼자 나몰라라 멀리 갈수는 없고, 오전중으로 후딱 다녀와야한다.

덕유산을 가고 싶지만 여러울듯싶고 새벽에 알람을 해놨는데 못일어났다.  그래서 좀 늦어졌다. 식장산에 일출보러 가려했는데 택시도 안잡힌다. 가봐야 일출 못불것 같다. 괜시리 택시비만 날릴듯. 그냥 대중교통으로 계룡산으로 향했다. 지하철타고 107번 버스로 환승해서  박정자삼거리에 내린다.

새로울것없는 등산로는 걷는다. 장군봉으로 바로 올라가는 비지정 등산로도 생각해봤는데 그렇게까지 할 필요는 없을듯. 그냥 가던길로 간다.  해가 뜨려한다.  갑하산 부근에서 또 오르는 해를 맞이한다. 뜰듯말듯 뜸들이는 시간이 너무 걸려서, 추운데 한참을 떨었다.

희망사항은 남매탑까지 2시간, 자연성릉을 거쳐서 동학사로 하산하고 싶었는데 남매탑까지 3시간 거의 걸린다. 그냥 곧바로하산.

시간적인 이유는 핑게뿐이고, 아이젠하고 가야할것 같아서 그게 귀챠니즘이었던 것이다.

생각보다 등산객이 없었다.

○ 병사골-장군봉-삿갓봉-큰배재-남매탑-동학사주차장 (4시간)

병사골-장군봉-큰배재

장군봉. 일출때 햇살을 받은 모습.

반포면 부근.

일출후 햇살받은 등산로 모습이다. 따뜻한 느낌이 좋다.

장군봉 정상.   상신리부근이조망된다.

천황봉,쌀개봉, 관음봉, 삼불봉

클릭하면 사진이 커지는데, 모바일에서는 그게 안된다.(이유를 모르겠슴)

장군봉에서 바라 본 상신리.

이름없는 봉우리.  이곳은 그냥 지나가는 코스이다.

누군가의 등산화 밑창.   가끔 멀쩡해보이는 등산화 밑창이 분리된느 경우가있다.  몇해전 지리산에서도 그런사람봤다.

계단길.  초록색 패드를 붙여봤다. 요즘은 그냥 타이어 쪼가리 붙여놓는데.

별 필요없을것 같은 보조로푸. 하지만, 어느 순간 엄청난 위력을 발휘하겠지.

아웃포커싱(아웃 오브 포커스) 놀이.

예전에는 갓바위도 올라가고 그랬는데. (전에는 이쪽길이 정비가 안돼서 여기저기 마구 쑤시고 다녔슴)

이 계단길이 끝나면 큰배재.

뒤집어 얘기하면, 큰배재에서 장군봉능선으로 가려면 이 계단길로 올라와야한다.

큰배재 -남매탑-동학사주차장

충남 공주시 반포면 | 계룡산국립공원
 «이전 1 ··· 155 156 157 158 159 160 161 162 163 ··· 933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