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래전부터 가보고 싶었던 강씨봉 산행에 나섰다.

안내산악회에서도 잘 안가고, 한북정맥산행때 갈수있는데 그냥 혼자다녀왔다.

오후에 비온다는 일기예보가있었는데, 눈이 올것 같아서  조금 서둘렀는데도  하산 끝무렵에 눈발이 날렸다. 혹시 가평까지 운전하기에 애먹을지몰라서 세수도 안하고 바로 출발.

○ 2017년 2월19일 날씨 흐림, 하산 완료할 즈음에 눈 내림

○ 나홀로, 스용차로 이동, 집에서 강씨봉 휴양림까지 갈때 3시간, 올때 차막혀서 양평IC로 돌아와서 4시간걸림

○ 산행코스 ; 강씨봉 휴양림(주차료 2천원, 이용료천원 합3천원) 원점회귀

강씨봉휴양림-도성고개-백호봉-강씨봉-오뚜기고개- 청계산갈림길(한북정맥)-귀목봉-깊이봉-강씨봉휴양림

인터넷에서 같은코스 산행기를 보고  대중교통으로 다녀오고 빡빡할 수도 있겠다 싶었는데, 등산로도 그리 힘들지 않고 산행시간도 예상보다 덜 걸렸다.

강씨봉휴양림-도성고개

강씨봉 자연휴양림. 소규모의 휴양림이다.

아기자기한 데크길. 휴양림은 잘 다듬어져있고 겨울철인데도 사람들로 바글거린다.

임도따라 도성고개까지 가야하는데 음지는 빙판길이다. 녹았다가 얼었다가 반복한듯싶은데, 질퍽거리는 것보다는 빙판이 낫다.

SBS촬영지라고한다.

오뚜기고개와 도성고개 갈림길. 나는 도성고개로 향한다.

도성고개-백호봉

인터넷에서 자주본 도성고개 정상표지.

도성고개에 서있는 이정표

아이젠 할까말까.. 내리막길이었으면 했어야하지만, 안하고 그냥 올라간다.

백호봉 정상. 트랭글이 울린다.

백호봉-강씨봉

뒤돌아서 바라본 백호봉. 이름은 참 좋다.

중간에 보이는 봉우리가 강씨봉

이런 나무색 이정표가좋다. 강씨봉 바로전에 서쪽으로 하산하는 등산로가있다. 네이버 지도에보니 새터마을 출발점과 연결되는것 같다.

강씨봉-오뚜기고개

오뚜기고개-한북정맥 갈림길

한북정맥갈림길-귀목봉

귀목봉-깊이봉

깊이봉-강씨봉휴양림

경기 가평군 북면 적목리 | 귀목봉
Posted by PaPa Monster 파파몬 TRACKBACK 0 :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