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봉도는 초행길이 아닌데, 다시 장봉도를 가야만 하는 일이 생겼다.    용유도 삼목선착장에서 첫배를 타기위해 집에서 4시30분 출발.   선착장에 도착하니 6시40분. 시간 여유가 있어서 준비해간 김밥먹고  커피마시고.   7시10분 정시에  출발하여 8시50분경 도착한다.  화장실에 다녀오려고 시간보내고 (볼일은 못보고 그냥 산행)  8시조금 지나서 산행시작했다. 2년전 여름휴가때는 무더위때문이었던지 힘들었는데 이날은 가볍게 쭉쭉 달릴수 있었다. 장봉2구까지 12시전에 오라는 마눌님의 하달이있어 최선을 다해서 달렸다.

○ 2017년3월26일 날씨 흐림, 미세먼지, 바람거의 없슴

○ 나홀로산행. 승용차를 배에 싣고 감.

○ 산행코스  ;  선착장-등산로입구 -국사봉-가막머리-해안길 (윤옥해변-건조장)-장봉리2구  (3시간30분정도)

바닷가에서 산행이 시작하지만, 장봉도 최고 해발이 180미터 정도여서 그리 힘들지 않고, 빠르게 걷거나 살살 뛰다시피 달려서   평속 3.9Km/hr 정도로 마칠수있었다.  마누라의 말이 무서워서 그런지 일찍하산하라는 당부에 부담을 느낀 그런 산행이어서 사진도 충분히 못찍었다 (날이 좋지 못해서 찍을 것도 없었지만).   장봉도 끝에서 끝까지 걷는건데, 산길(능선)보다 해안길 걷는코스가 더 힘들고 속도도 안났다.

등산로에 쉴수있는 벤치도 많이 설치되어있고 팔각정도 정확히 세어본것은 아니지만 열개쯤 되지 않을까.

장봉도선착장-국사봉-가막머리

등산로 입구에 이정표. 장봉 선착장에서 안쪽으로 들어가면 나온다.

도로가에 등산로 표시가 있다.

도로가 등산로 표시따라가면 나오는 이정표

가막머리-윤옥해변-건조장-장봉리2구

이곳이 가막머리.

사진 위치가 바뀌었다. 갈림길인데 우측으로 올라가면 팔각정 들려서 가막머리가는것이고 좌측으로 가면 그냥 돌아서 가막머리 가는길이다.

인천 옹진군 북도면 장봉리 | 장봉도
Posted by PaPa Monster 파파몬 TRACKBACK 0 :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