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휴가기간이다. 처갓집에서 내린천부근에 펜션을 잡았다. 우리는 고3이 있다는 핑게로 당일치기로 다녀왔다. 집에서 5시경 출발해서 8시 펜션도착.

다른 식구들은 양양 솔비치로 수영하러 가고 나는 개인산으로 가고.

○ 2017년8월4일

○ 나홀로 (집에서 5시출발, 미산리 내린천 펜션 8시도착) 개인약수주차장에 주차

○ 등산코스; 개인약수터 주차장 - 침석봉- 개인산- 구룡덕봉 -방태산- 개인약수 -주차장 (7시간 5분)

개인약수주차장-침석봉

개인약수 주변이 깔끔하게 정리되었다. 침석봉 이정표가 세워져있다. 이정표 방향으로 몇십미터 진행하면 개울을 건너고 우측에 마지막 인가가있다. 그곳에서 약 20미터 정도 가면 우측사면으로 치고 오르는 등산로 흔적이있다 그곳으로 가야 침석봉이나온다. 계곡따라 계속 진행하면 구룡덕봉이 나온다.

이런 계곡길을 따라가면 구룡덕봉 가는길이다. 잘못들어서 다시 되돌아 내려왔다.

마지막 인가를 지나서 금방 웇그사면으로 치고 올라야한다. 오르자마자 이런 표지가 보인다.

미산너와집 시그널. 구룡덕봉까지 이런 시그널이 가끔 눈에 띈다.

인터넷 검색해보면 블러그에 등산로가 희미해서 길칯기 어려운듯 적어놨다. 실제 가보니 정맥길 정도 되는것 같다. 즉, 등산로 갈만하다.

조망은 없는데, 살짝보여주는곳이있다. 좌측이 방태산인듯하고 맨우측이구룡덕봉일듯

내가 가장 좋아하는 둥근이질풀. 나는 이꽃을 보면 한복을 단아하게 차려있는 여인이 떠오르곤한다.

강원도 깊은산이니까 이런모습은 흔한듯. 나무가지 갈리진곳에 다른나무가 자리잡고 뿌리를 내리고있다.

침석봉.

침석봉(서봉)에서 숫돌봉으로 가는 등산로 방향. 시그널이 많이붙어있고 누군가 나무로 가려놨다.

침석봉(서봉)에서 개인약수 방향으로 가는 등산로. 이정표가 많이붙어있고 등산로는 뚜렸하다. 침석봉 정상은 여러서럼이 서있을 정도의 공간이있다. (조망은 전혀없슴)

침석봉 동봉. 서쪽 침석봉에서 약 10분정도 거리이다. 어떤이들은 이 정상표시가 틀렸다고도하는데, 그냥 침석봉 봉우리가 2개라서 한쪽은 서봉 다른쪽은 동봉 이렇게 생각하면 될것같다. 이곳은 빠르게 걷다보면 그냥 지나치게된다. 봉우리가 있을것 같은데..라고 생각하면서 걷다보니 자꾸 내려가길래 다시 되돌아가서 확인했다.

침석봉-개인산

개인산. 산 이름은 좋은데, 조망이없다. 그래서 방태산에 완전히 가려져버렸다. 개인산 정상부에서 산행방향이 완전히 꺽이게된다. 이곳도 조망이없어서 그냥 지나칠수도있다.

개인산 정상부의 나무. 다른사람들도 블러그에 이나무 사진을 올려놨길래 나도찍었다. 그만큼 찍을 거리가 없다.

개인산 -구룡덕봉 (전망대)

개인산에서 구룡덕봉까지는 그저 평범한 등산로인데 야생화가 많다.   구룡덕봉이 가까워질수록 조망이 조금씩 트이게된다.

등산로는 구룡덕봉을 우회하는 임도와 만나게되어있다. 즉, 구룡덕봉 정상을 가려면 임도에서 위로 올라가서 구룡덕봉을 가던지  아래로 내려갔다가 구룡덕봉 가는 등산로로 가던지 해야한다.

밥먹기 딱 좋은 바위. 저기 앉아서 밥먹어야하는데. 그냥 물만 마시고 출발.

멀리 구룡덕봉 전망대가보인다.

잘익은 산딸기가 많다. 조금따다가 아내에게 조공으로 바쳤다.

구룡덕봉 근처에서 찍은사진. 좌측이 개인산이고 우측이 침석봉

좌측이 구룡덕봉, 우측 능선이 오대산

멀리 오대산에서 계방산능선, 가까운 우측이 개인산.

방태산사진에서 안빠지는 구룡덕봉사진. 멀리 오대산능선(구름에살짝가려짐)

멀리 설악산능선 (안산, 가리봉, 귀떼기청봉-대청봉 등등)

(서쪽방향) 가야할 방태산

지나온능선, 좌측이 개인산, 우측이 침석봉

(남쪽) 구룡덕봉에서 개인약수산장까지 이어지는 계곡(어두원골)

멀리 오대산능선(동쪽)

멀리 설악산능선 (북쪽)

방태산-개인약수-주차장

방태산에서 개인약수로 가는 등산로는 2곳인데, 정규등산로는 오래전에 가봤기에 이번에는 안가본등산로로 가보기로했다. 갈림길에 이정표는없고 시그널은있다.

강원 인제군 상남면 미산리 | 개인산
Posted by PaPa Monster 파파몬 TRACKBACK 0 :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