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전부터 어답산에 가보고 싶었는데 기회가 없었다.    오래전 월간산 잡지에 산행후 온천욕 할수 있는곳을 선정해서 기사로 실렸었는데 그때 어답산을 처음 알았다. 


어답산(789m)은 병풍을 두른 듯 솟아 있는 산으로  진한의 태기왕을 쫓던 박혁거세가 이 산에 들렀다 하여 어답산이라 부르게 되었다고 적혀있다.  또한 갑천이라는 지명도 태기왕이 피묻은 갑옷을 갑천면 계천에서 씻었다 해서 붙여졌다고 한다 (정상부  안내판에 적혀있슴)   전에 태기산에 갔을때  태기왕과 박혁거세의 전설이 있었다.  그와  연결되는것같다





○ 2018년1월7일  날시 흐림, 바람없고   산행전에 영하9.5도  하산후 영하8도 (자동차  표시)

○ 나홀로  승용차로 이동.  횡성온천 주차장에 주차 (산아래막국수집)

○ 산행코스 ;   횡성온천 등산안내판-  장송 - 갈림길 - 어답산정상 - 갈림길 - 마을  (3시간) 




네비게이션을 횡성온천으로  설정하고 출발했는데 2-3Km남기고  어답산이정표가 좌측 갈림길로 표시되어 그쪽으로 갔다가  왕봉 20Km허비했다.  그냥 폐쇄된 횡성온천으로 가면된다. 이정표는 아주 잘되어있고 중간에 벤취도 자주 보이고, 산행시가때만  가파른 오르막이지만 대부분 능선길.  

산행이 짧아서 어답산만 산행하기는 뭔가부족하다.  










횡성온천 주차장- 어답산





어디건가 얼핏  횡성온천은 영업을 안한다고 들었다.

그래서

산행후 온천욕을 한다던지 그런 생각은 없었고.

주차후 산행 들머리 찿아 두리번 거리다가 출발. 

산행초입은 가파른 오르막길. 

그곳만 넘어가면 능선길이다.

강원도에서 700미터급은 그냥 야산정도. 









등산로 여기저기 세워진 등산로 안내도. 이것 따라 산행했다.


간이화장실. 이곳이 들머리.








선바위. 조망이 괜챦을것 같은 바위인데, 올라가지 않았다. 소나무때문에 깨끗한 조망이 아닐것 같아서.



암릉지대가 나타나고. 멀리 태기산이 보인다. 박혁거세가, "태기야, 게 섯거라" 라고 외치는것 같은 착각.


멀리멀리, 한강기맥이보인다. 정맥, 기맥 따라다니면 무엇이 남을까? 산이름조차 외워지지 않는다. 그냥, 나도 가봤다 라는 정도.


어딘지 모르겠다.







아래 사진 3장은 어답산 장송


어답산 장송은 사진에서 보기보다, 실제가 더 멋스럽다. 

뽐내는 소나무가 한두 그루가 아닐진데, 어답산 장송은 또 다른 멋스러움이 느껴진다.




















한강기맥


횡성 부근에있는 저 산이 어디일까 계속 그런 생각하면서 걷는다.






삼거리 저수지 (나는 길이 새갈래로 갈라져서 삼거리인줄 알았는데 동네이름이 삼거리)
















아래사진은 낙수대와 낙수대에서 바라 본 조망 (위 사진들과 비슷한데, 위 사진은 낙수대 가기전에 찍은사진)


낙수대는 조망이 정말 좋다. 어답산이 가까이 있다면 자주 와볼것 같다. 

운해가 있어도 좋을것 같고 일출이나 낙조때도 좋을것 같다.    겨울도좋고 가을도 좋고 여름도 좋을것 같다.






















어답산 정상부


어답산정상은 조망이 쉬원치 않다.   멀리 한강기맥이 살짝보이고 발기산이 가까이 손짓하는것 같다.

병지방리방향으로 등산로가 있다는데, 이정표는 없고, 시그널이 한개 보이는데 눈이온이후로 사람이 전혀 안다닌것 같다.  한사람 발자욱이 보이다가 되돌아왔다. 경사도 가파르고 북사면이라서 겨울철에 굳이 이곳을 갈필요있을까. 교통도 나쁜데.  봄철에 진달래가 멋스럽니다 하는데, 별로 궁금하지는 않았다.  진달래는 귀떼기 청봉의 진달래, 단석산의 진달래 그리고 백아산의 진달래, 이정도면 족할듯. 




































어답산 - 저수지 (삼거리 마을회관)

































약물탕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강원 횡성군 갑천면 전촌리 | 어답산
도움말 Daum 지도
Posted by PaPa Monster 파파몬 TRACKBACK 0 : 댓글 0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