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에 산행을 할만한곳이 있다는것을 최근에 알았다. 아마도  그전에 알았다한들  가보지 않았을것이다. 해발300미터 야산을 산이라 여기게된것도 최근이기때문이다. 

아미산?  나한테는 상당히 낮선 지명이다. 군위아미산, 홍천아미산, 부여아미산, 순창아미산 이렇게 가봤는데 당진 아미산도 가보게 되었다.  인터넷 검색을 해보니 아미산이라는 이름은 원래 배미산이라고 불렸는데 천연두를 막기위해 아미산이라고 고쳐부르기 시작했다고 나온다. 아하 ~  어렸을적에 면천 배미산이란 지명은 들어봤다. (바이뫼->배뫼->배미  이런식으로 축약되어서 배미산이라고 적혀있다)  배미산 (그때 우리는 뱀이 많이서 그렇게 부르는줄알았는데, 호랑이가 산다는 썰도있었고) 이 더 친근한데 아미산이라고 하니  생소했던것이다. 




○ 2018년4월28일 (대전은 미세먼지 뿌옇고, 당진에오니 조망이 어느정도는 트여준다)


○ 나홀로,  주차장이 여기저기 많다. 


○ 산행코스 ; 당진외국어교육센터  - 아미산 -다불산 -주차장 (1시간30분)
















아미산방문자센터 - 아미산



아미산방문자센터앞에 주차공간이 있고,  그곳 길건너에도 넓은 주차장과 화장실이있다.   그 위에 당진외국에교육센터 안에도  운동장같은 주차장이있다. 

곳곳에 이정표가있고 산이 낮고  규모가 작아서  부담없이 나설수있다. 











이곳을 버스타고 오시는분은 없겠지만. 당진아미산 버스시간표를 찍어왔다.




등산로 안내판은 여기저기 세워져있는데, 딱 맞지는 않다.



당진외국어교육센터안으로들어가서 우측 으로 접어들어 산길로들어가면 갈림길이나온다. 좌측으로 가야 능선타고 정상으로 가는길이다. 우측으로가면 구름다리쪽으로 아미산으로 가는길.




갈림길에서 우측으로.








당진 방향 조망


아미산2봉


작은 배미산. 맞다 배미산이라고해야 내가 알아보지. 네가 개명을 했구나.




















아미산 정상



아미산 정상부는 조망이 좋다.  정자도 세워져있고 넓직하다.  아마도  잡목을 손질해서 넓혀논듯싶다.

이쪽에서는 가야산이  지리산같은 역할을 한다.   가야산조망이좋다. 














다불산.. 안가도 되는데


저기 멀리 어디쯤이 내가 태어나고 어릴적 자랐던곳일듯.





저 멀이 어디쯤에 내 동생이 쉬고있을것 같다. 마음이 무겁다.




















아미산 - 다불산






아미산에서 다불산 가는곳은 중간에  육교가 세워져있다.  그것말고는 다른 특징이없다. 아미산이 짧아서 그냥  둘러보는것뿐이다. 

다불산에서 아미산주차장으로 가는 길이 애매했다.






























Posted by PaPa Monster 파파몬 TRACKBACK 0 : 댓글 0

티스토리 툴바